규정준수 핫라인은 감사위원회 소속으로 감독되며, 감사위원회는 Novo Nordisk 이사회 소속입니다.

Novo Nordisk 직원이라면 현지 경영진, 현지 법무부서, 또는 인사과 직원을 통해 신고할 것을 장려합니다. 위 채널을 활용할 수 없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사업 윤리, 회계, 사기, Novo Nordisk Way, 개인정보 침해 의심, 품질, Novo Nordisk에 기타 법적 리스크 및/또는 기타 심각한 리스크를 야기할 수 있는 문제인 경우 규정준수 핫라인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해야 할 문제의 예시는 아래에 있습니다.

고객 민원, 부작용, 제품 위조 문제는 규정준수 핫라인에 신고해서는 안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제를 신고하려면 좌측 메뉴에 있는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Novo Nordisk 또는 Novo Nordisk 외부 대행업체의 사업 윤리 정책 및 기준에 따른 부정행위 또는 위반행위.

예시: 불완전 판매 및 마케팅 활동, 부당 이득을 주거나 받는 행위, 부적절한 제품 표본 추출, 고객 또는 제3자와의 부적절한 관계, 환자와의 부적절한 교류 등.

  • 경영 관행, 업무상의 활동 또는 행위와 관련하여 Novo Nordisk Way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행위.

예시: 부당한 직원 대우, 광범위한 경영진 비행, 보복 우려 등.

  • 회계 부정, 내부 통제, 감사 및 재무 보고, 불법 이득(금전, 재산, 서비스 등)의 부당 획득을 위한 고의적인 행위와 관련된 문제.

예시: 제무제표 사기, 내부 통제 결함, 문서 위조, 회사 자산 남용, 절도.

  • 일반적인 품질관리체계에서 해결되지 않는 제품 또는 GxP 관련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품질 문제.
  • 잠재적인 개인정보 침해. 고의 또는 과실에 따른 개인정보 무단 접근, 공개, 폐기, 변경.
  • 독과점 또는 공정 거래와 관련된 심각한 위반 행위, 스파이 행위 또는 사보타주, 정보보안 위반.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규정준수 핫라인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규정준수 핫라인은 외부 업체에서 운영하며 신고자는 익명 신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고자의 신원을 알아야 조사를 더 잘 할 수 있고 조사 중 신고자와 연락할 수 있으므로 신원을 밝힐 것을 장려합니다.

추가 안내와 전화번호 안내는 규정준수 핫라인 신고 포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열고 우측 상단에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신고할 때는 상담원이 전화를 받을 때까지 다소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규정준수 핫라인 신고 포털

규정준수 핫라인 신고 포털 - 이란(이란 주재원이라면 본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또는 온라인 신고 후에는 고유 사건번호를 수신하고 관련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신고자는 사건 처리 상황을 확인하고 신고에 대한 질문사항을 확인하고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선의의 신고자 또는 조사 참여자에 대한 차별이나 보복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신고 또는 조사 참여에 따른 보복을 받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규정준수 핫라인에 연락해야 합니다. 모든 보고는 비밀리에 조사됩니다.

규정준수 핫라인은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습니다. 따라서 신고와 관련된 처벌은 덴마크 및 유럽연합 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