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은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필요한 것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실제 원인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만은 체중 증가만을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비만은 복잡한 만성 질환으로, 체중 감량은 단순히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문제가 아닙니다. 실제로 비만은 유전, 생리, 환경, 직업, 교육, 뇌에서 일어나는 일의 영향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제2형 당뇨, 심장병 및 특정 유형의 암과 관련성이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인이 일상적으로 겪는 낙인과 편견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비만인도 지속적인 체중 감량을 통한 건강 증진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비만인의 수는 6억5천만명입니다.

비만의 전세계적 발병율은 1975년 이후로 3배 이상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수술없이 20%이상의 체중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2025년까지 비만 관련 합병증 치료에 예상되는 비용입니다.

비만은 신체 내외부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어떤 이는 선천적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체질일 수 있습니다. 타고난 눈동자 색이 다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생리학적 측면도 존재합니다. 사람이 음식을 먹으면 위와 내장으로부터 호르몬 시그널이 식욕감소와 포만감 증가의 느낌으로 전환됩니다. 이는 개인의 음식섭취를 통제합니다

체중감소 중에는 감소된 체중을 회복하기 위해 호르몬의 수치가 바뀔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감소된 체중을 잘 유지하는 사람의 비율은 3분에 1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환경 및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측면들 역시 체중이 증가하는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사는 지역과 주변 문화 역시 비만의 위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비만인이 자신의 체중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닙니다.

비만을 이해하려면 뇌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의 신체는 수천 년 동안 기본적인 생존 메커니즘으로서 칼로리를 더 채우기 위해 선천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비만인 사람들은 체중 감소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들의 신체 프로그램은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기 위해 작용합니다. 이것은 마치 뇌 안에 감소된 체중이 돌아올 때까지 개인의 에너지 소비를 조정하는 스위치가 존재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뇌 내 스위치 역할을 하는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고 약물 치료가 가능한지의 여부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비만 환자들이 체중을 새로운 건강 체중으로 ‘재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성공하면, 우리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도시 풍경이 그려진 비만 관련 삽화.

우리의 목표는 비만 분야 연구의 선두 주자가 되는 것입니다.

자연 GLP-1 호르몬은 우리의 큰 관심사입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호르몬이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것으로 판단되며 이러한 호르몬의 역할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사실을 밝혀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 후 GLP-1 분자는 배고픈 느낌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년 동안, 우리의 과학자들은 합성 GLP-1 분자가 식욕을 억제하거나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는지를 연구했습니다. 우리는 GLP-1이 장기간 체중감소를 유지할 수 있는지를 계속 연구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다음과 같은 영역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 20%의 체중감소
  • 심혈관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