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형 당뇨병은 음식에 있는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신체 능력에 평생 악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제1형 당뇨병은 대부분 어렸을 때 발병하며 소아기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질환은 포도당을 체내 세포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생산하는 췌장 내 세포가 면역계의 공격을 받으면서 발병합니다. 제1형 당뇨병 환자는 매일 인슐린 주사를 맞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100년 가까이 당뇨인을 위한 치료법을 밝혀내고 정립한 경험을 바탕으로 당사 연구진은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저혈당증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인슐린 주사 빈도를 낮춰줄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궁극적인 목적은 제1형 당뇨의 완치입니다. 언젠가는 제1형 당뇨병 치료법으로 활용될 수 있는 줄기세포요법 같은 재생의학분야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110만 명 이상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당뇨인의 56%는 저혈당증의 위험에 대해 우려합니다.

당뇨인 가족 중 60%이상은 가족의 저혈당증 위험을 걱정합니다.

3천200만 명 이상의 환자가 우리 당뇨병 치료제품을 사용합니다.

혈당정상수치(혈당목표수치)를 유지하면 신체 장기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1형 당뇨병 환자의 저혈당증을 예방합니다.

인슐린 요법의 목표는 당뇨가 없는 사람의 자연스러운 인슐린 반응에 최대한 근접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제1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정상수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요법은 신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에 근접할수록 혈당 수치 균형을 더 잘 맞추게 됩니다.

인슐린 요법은 유의미하게 발전되어 왔으며, 발전할때마다 자연인슐린에 더욱 가깝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발전이 제1형 당뇨인을 치료하고, 질병으로 인한 불편함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큰 목표 중 하나는 저혈당 발생을 방지하는 포도당에 민감한 인슐린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1형 당뇨 치료 분야의 차세대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당뇨연구단체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공유하며 저혈당 방지라는 공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Novo Nordisk 직원의 손, 연구실 내.

제1형 당뇨인은 당뇨로 인한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인슐린 요법 의존과 당뇨 전용 관리가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제1형 당뇨병의 치료법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주요연구대학들과 함께, 우리는 줄기세포에서 건강한 사람의 췌장에서 생성된 것 같은 포도당을 감지하고 인슐린 분비 베타세포로 변형시킬 수 있었습니다. 동물연구에서, 이렇게 변형된 줄기세포는 제1형 당뇨를 앓고 있던 쥐를 성공적으로 치유하였습니다.

우리는 상당한 진전을 이뤄냈으며 남아있는 과제를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는 줄기세포연구에 대한 과학계의 굳건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네트워크는 날이 갈수로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협업이 언제쯤이면 수백만 제1형 당뇨인의 완치로 이어질 것인가 입니다.

두 손, 알약, 혈액검사를 표현한 제1형 당뇨병 관련 삽화.

인슐린 요법은 가능한 단순해야 한다는 것이 항상 우리의 철학이었습니다. 개선된 치료법에서 디지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만성질환 환자의 부담을 완화시키고 수백만 제1형 당뇨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1형 당뇨 분야에서 우리는 현재 다음 영역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 포도당 반응형 인슐린
  • 연계 인슐린 전달 장치
  • 줄기세포치료요법

우리의 과학전문지식 및 공학기술에 만성질환 환자의 목소리를 반영할 때 우리는 혁신적인 인슐린과 전달시스템을 계속 발견 및 개발할 수 있습니다.